요즘 스마트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저는 워치의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스마트 워치를 찾다가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액티브(Xiaomi Watch 5 Active)를 다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국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테무(TEMU)에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무에서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액티브를 실제 구매한 후기와 함께 배송, 가격, 제품 퀄리티 및 사용 후기까지 꼼꼼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액티브를 구매한 이유
저는 이미 샤오미 레드미 워치 3 액티브를 1년 반쯤 전부터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쿠팡에서 6 ~ 7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가 워치를 사용하는 이유는 단순히 아래의 기능 4가지가 다입니다.
1. 시간 확인
2. 외출 시 걸려온 전화 확인
3. 기상 알람
4. 운동 시 걸음수 측정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가방을 뒤적거려 핸드폰을 찾는 것이 불편했고, 외출 시에는 스마트폰을 소리나 진동 어느 것으로 해놓아도 걸려오는 전화를 놓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몇 년 전부터 걷기 운동을 하고 있는데, 워치 페이스(워치 배경화면)로 걸음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놓으면 손목만 들어올려 확인하면 되니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전 잘 때 핸드폰을 들고 침실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핸드폰으로 알람을 해놓으면 자다가 이불 위에 돌아다니는 핸드폰을 찾는 것도 일이었는데, 워치만 차고 자면 손목에서 진동 알람이 울려서 기상 알람을 놓칠 일이 없으니 아침에 제 시간에 못 일어날까 걱정하는 불안감도 없어져 좋았습니다.
그 전에 사용하던 샤오미 레드미 워치 3 액티브도 충분히 좋았는데,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액티브를 다시 구매한 이유는,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배터리 성능이 더 길어졌고, 해상도가 더 높아졌다고 해서 다시 사고 싶더라고요.
저는 외출 시와 취침 시에만 워치를 착용하는데,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액티브의 경우 2 ~ 3시간 외출하고 돌아와도 그 날 저녁까지도 배터리 100% 가 유지될 정도로 배터리 성능은 워치 중에 최고입니다. 제품 판매 페이지 설명을 보면 최장 18일까지도 사용한다고 하는데, 저처럼 기본 기능만 사용하면 그 보다도 더 오래 사용할 듯 싶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 3 액티브의 액정은 문자를 확인하면 글자의 화소가 보일 정도로 해상도는 낮았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액티브는 확실히 해상도가 좋아져서 글자의 라인도 부드럽게 보입니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액티브를 테무(Temu)에서 구매한 이유
순전히 가격때문입니다. 제가 구매를 생각하던 시기에 쿠팡에서 동일한 제품이 71,000원이었습니다. 테무에서의 가격은 43,255원이었고요. 야외 레포츠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급 기능이 많은 고가의 워치가 아닌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면 되는 가성비 뛰어난 제품이었기 때문에 큰 고민없이 테무에서 구매했습니다.
테무(Temu)의 최저가 정책_가격 조정
테무의 최저가 정책(가격 조정)으로 국내 판매가보다 저는 더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게다가 동일 제품에 한 해 타 사이트에서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 가격 조정을 통해 차액을 크레딧으로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테무에서 판매하던 가격보다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테무 가격 조정 환불 방법 2가지
1. 배송 완료 전
: 배송 시작 전이라도 동일 제품에 한해서는 타 사이트에서 판매가가 더 저렴한 경우 차액을 크레딧으로 환불
: 주문 내역 보기 => 해당 제품 클릭 후 주문 취소 사유를 "타 사이트가 더 저렴해서"로 선택 =>
타 사이트 캡쳐 화면 첨부 및 차액 기재 => 신청(환불까지 2시간 정도 소요)
2. 배송 완료 후
: 구매 후 30일 이내, 횟수 제한 없이 동일 제품이 구매한 가격보다 더 저렴해진 경우 차액 환불
: 주문 세무 내용 보기 => 가격 조정 => 환불 방법 크레딧 선택 => 신청(수 초 이내에 환불)
테무 크레딧
: 카드 일부 취소 등의 방법은 안되고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하는 포인트인 크레딧으로 환불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액티브는 배송 준비 단계에서 가격 조정을 신청했기 때문에 신청 후 2시간 쯤(심지어 처리 시간은 평일 저녁이었음) 지나 환불 처리가 완료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되고 정확하게 차액(13,056원)을 크레딧으로 돌려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정책을 모르고 있다가 결제 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알리에 들어가보니 같은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액티브가 30,199원에 판매하고 있어 테무에서의 주문을 취소하려다가 팝업 창에 뜬 가격 조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타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동일 제품의 가격 정보에 대한 캡쳐 자료를 첨부하는 간단한 신청만으로 신청 후 2시간여 만에 차액을 돌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격 차이에 따른 고객의 이탈을 막기 위한 정책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쿠팡에서 71,000원(2025/06/17자 기준)이었던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액티브를 테무에서 결국 30,199원으로 아주 저렴하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테무(Temu) 배송 기간
월요일에 주문하고 토요일에 받았으니 평일 기준 6일 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테무는 물류 센터가 있는지 여러 제품이 하나로 팩킹되어 배송이 되더라고요.
테무(Temu)에서 구매한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액티브의 제품 퀄러티 및 후기
제품과 관련한 유튜브를 찾아보면 글로벌 제품에는 한국어가 없어서 설정을 영어로 해놓고 사용한다고 봤었는데, 이 제품은 글로벌 제품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초기 언어 설정 시에 한국어가 있어서 편하게 설정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자제품이라 퀄러티는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동일한 것같습니다.
여전히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고 있지만 전보다 해상도가 높아져서 화면 보기가 훨씬 수월하고, 그렇지 않아도 길었던 배터리 수명이 더 길어져서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샤오미 레드미 워치 3 액티브 보다는 화면 크기가 커져서 제 입장에서는 화면 터치가 편해졌지만 초등 저학년이 사용하기에는 불편할 수 있고, 작은 액정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좀 크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생각으로는 워치의 가격이 3만원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이외의 단점은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부담없는 가격과 일상에서 기본적인 기능의 사용으로 워치의 편리함을 누리고 싶은 분이라면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액티브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일주일 정도의 배송 기간이 괜찮으시다면 국내보다 더 저렴한 테무에서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똑똑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블루스카이 5500(AX060CG500GBD) 공기청정기 리뷰_과연 살만한 제품일까? (0) | 2025.03.14 |
---|